『우주라이크 FREE

할인 혜택에 눈이 멀었던 신용카드를 버리다

우은우 2022. 8. 10.
반응형

작년 와이프님 백을 사주기 위해 신세계 사이먼 어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당시 아울렛 혜택 3만원 제공한다고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ㅇ 주요 할인 혜택
-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10% 할인(전월실적 30만원 : 1.5만원 할인 한도, 실적 70만원 : 3만원 할인 한도)
- 마트, 편의점 7% 할인(1.5만원 한도)
- 배달앱 10% 할인(1만원 한도)

이름에 이미 아울렛이라는 용어가 있듯이, 가장 큰 혜택은 실적에 따른 아울렛 10% 할인입니다.
게다가 자주 사용하는 이마트에서도 7% 할인을 해주고, 배달의민족 등 배달 앱도 10% 할인해주니 정말 좋은 카드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 때문에 결국 지출이 계속 늘어나게 됐습니다.
이유는 아울렛 10% 할인을 받기 위해 매달 특별히 살 것도 없는데 아울렛에 방문을 하게 된다는 것이었죠.

전월실적 30만원은 최대 1.5만원 할인, 70만원 이상은 3만원 한도로 할인 한도가 크지 않은데
왕복 100킬로미터나 되는 아울렛을 기름값 써가며(물론 저는 전기 충전으로 좀 더 저렴하긴 하지만) 할인 받겠다고 가는건 정말 멍청한 짓이었습니다.

결국 사람들에게 돈을 쓰러 오게 만드는 악마의 카드였습니다.

신용카드는 잘 활용하면 이득이 되지만, 할인 혜택에 눈이 멀어 소비가 늘어날 수 있는게 신용카드의 안좋은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할인에 속지 말고, 안사면 할인율 100%다

라는 것을 생각하며, 불필요하게 과하게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없는지 돌아보는 계기가 됐습니다.

반응형

댓글